욕심은 버리고, 한걸음씩 천천히 나아가자..
2024년 11월 26일은 팜스코와 하이드로리튬 2종목의 매매를 완료하였다.
팜스코는 0.31%, 하이드로리튬은 10.01%의 수익률을 기록하였다.
이 날의 합산 총 수익률은 3.59%의 수익률을 기록하였다.
팜스코는 식량안보 우려에 따른 이슈와 함께 시장에서 주목을 받으며 시장에서 관심을 받으며 상한가를 기록하였다.
이때 당시 거래량은 전일 대비 26,885.21% 증가한 수치였으며, 거래대금은 1,300억 이상이 터졌다.
식량 이슈는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테마 이슈이기도 하다.
상한가가 나오고 D+2일 째에 거래량이 쉬어가는 날 추가매수를 진행하며 추가 상승을 노렸으나, 다음 날 되려 -22% 까지 기록하는 흐름을 보여주었다.
장중에는 시장을 잘 보지 않는터라 놓칠 뻔 했지만 다행히도 20선 근처에서 추가매수를 할 수 있었다.
그리고 본절을 줄 때에 물량을 정리하려는 계획이었는데 손가락 실수로 전량 매도를 하였다.
그렇게 팜스코는 +0.31% 의 수익률만을 기록한 채 매매를 마무리하게 되었다.
하이드로리튬은 미래산업의 하나인 전기차 산업에 중요한 리튬을 제공하는 기업이다.
특히 수산화리튬은 그 상품성을 더욱 인정받고 있는데, 그건 나와는 별개 문제일 뿐이다.
매매는 매매일 뿐이다.
다만 시장에서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을 때 쉬어가는 타이밍에 매수를 진행하였다.
15% 수익에는 미련없이 매도를 하자라는 기준이 있기에 매도를 단행했던 종목이다.
물론 15%에 못미치는 수익률로 매도를 하긴 했지만 앞으로는 잔고편입 자동감시주문으로 15%에는 모든 종목이 매도가 될 수 있도록 설정을 해놓았다.
내가 시장에 관심을 두고 있지 않아도 매도가 되도록 설정해 놓는 것이 나에게는 맞는 방식이다.
하이드로리튬은 +10.01% 의 수익률로 매매를 마무리를 하였다.